유용한 정보력

[Tip] MOS ID 찾기 대작전-_ㅜ

마법부리는곰 2009. 2. 14. 20:47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월달에는 나의 목표기도 했었던
MOS 자격증 따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1월 말 즈음에 시험을 다 보고, 
성적을 확인하려고 했는데,

로그인이 안되는거 있죠..-_ㅜ






여기저기저기러기(엥?) 헤매다니다가
어느 블로거님도 저와 같은 상황이더라구요..

YBM측에서 MOS시험 ID를 'M+주민번호13자리'로 일괄적으로 만들라고 했었거든요..
이게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KISA(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권고가 왔었다네요.

그래서 'M+주민번호 13자리'의 ID를 
새로 기존사용자들까지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지사항 관련 글 주소-*

http://www.ybmit.com/mos/notice/notice_view.asp?n_seq=573

사용자 삽입 이미지









ID 찾는 방법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시험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서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기입하면,
시험 ID를 알려주는데요.

ID..상당히 어렵습니다..
이걸 어떻게 외우나...

비밀번호는 기존 그대로 이니까,
ID를 찾아서 접속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덧붙여서 MOS 시험 성적 확인 하는 방법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주소로 접속한 다음에 
오른쪽 상단의 Login을 눌러서
자신의 ID와 Password를 넣어서 결과를 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험점수도 포함하여 자신이 본 시험의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MOS Master가 되었습니다~(짜잔)

아무튼 참 답답했는데 우연치 않게 알게 되어
혹시나,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까봐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